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수현 공기청정기' 잘나가네… 출시 한달새 164% 성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김수현 공기청정기' 잘나가네… 출시 한달새 164% 성장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가 자사 공기청정기 브랜드 '인앤아웃 에어(in & out AIR)'이 출시 한달 만에 16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호실적을 견인한 일등공신 제품은 일명 '김수현 공기청정기'로 잘 알려진 인앤아웃 에어(모델명: CAC-B1210FW)다. 이 제품은 쿠쿠만의 7단계 안심 필터가 탑재돼 완벽한 공기청정 기능을 선보인다. 사용환경에 따라 청정한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성필터가 내장돼 있어 맞춤 사용도 가능하다.


쿠쿠전자는 이 같은 국내 공기청정기 인기의 여세를 몰아 해외 수출에서 역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말레이시아,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올 한해에만 30만 달러의 실적을 달성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기능을 탑재한 ‘인앤아웃 에어’가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짧은 시간 안에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에 초점을 맞춘 제품 연구개발에 힘씀으로써 공기청정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쿠쿠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쿠쿠전자는 2003년 중국 현지 법인인 청도복고전자유한공사를 설립하고 중국 현지에 800여 개 매장을 진출시키는 등 미국, 베트남, 러시아 등 25여 개 국에 쿠쿠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현재 중국은 물론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