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현대카드는 자사 카드 디자인을 주제로 한 'IMPRESSION' 전시 개최와 함께 'DESIGN without WORDS 2'를 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내년 3월6일까지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내 1층 전시공간(Exhibition Space)에서 'IMPRESSION전(展)'을 개최한다. 지난 2013년 현대카드의 디자인을 주제로 열린 'Designed by Hyundai Card전(展)'의 후속 전시다.
이번 전시는 2013년 5월부터 진행한 현대카드 주요 디자인 프로젝트의 철학과 작업 과정, 결과물을 총 7개의 작품에 담았다.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의 표본이 된 '봉평장 프로젝트'부터 최근에 출시한 음향기기 '아스텔앤컨' 작업까지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현대카드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전시로 구현한다.
현대카드 소지자는 동반 2인까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를 찾으면 이번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설 연휴 기간은 휴관한다.
이번 전시와 함께 출간되는 'DESIGN without WORDS 2'는 카드 관련 디자인과 함께 임직원을 위한 디자인, 스페이스 디자인 등 현대카드의 주요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물이 이미지로 담겨있다. 또 아이디어가 담긴 메모와 스케치, 디자이너들의 회의 모습 등도 공개돼 현대카드 디자인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책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시가 열리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등 5개의 현대카드 판매처와 예스24, 교보문고 등 국내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하면 된다. 책이 비치되길 바라는 장소를 추천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1월3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는 당첨된 독자와 독자가 추천한 곳에 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홈페이지(library.hyundaicard.com)를 참고하면 된다. 출간 이벤트는 현대카드 디자인 블로그(design.hyundaicardcapital.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