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올림픽공원 망월봉에서 '새해맞이 한마당' 행사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16년1월1일 오전7시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해맞이 축가 등 문화공연 및 소원등 날리기 등 부대행사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병신년(丙申년) 새해를 맞아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016 새해맞이 한마당' 행사를 2016년1월1일 오전 7시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개최한다.


송파구 올림픽공원 망월봉에서 '새해맞이 한마당' 행사 해맞이
AD

서울의 대표적 해돋이 명소인 올림픽공원내 몽촌토성은 한성백제의 옛 도읍지의 위대했던 한성백제 기상을 품고 있는 대표적인 유적지다.

'2016 새해맞이 한마당'은 이처럼 한성백제의 숨결이 살아 있는 역사적인 망월봉에서 희망차게 떠오른 해를 맞이한다. 특히 새해 첫 날을 환하게 밝히는 이번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새해 소망을 기원할 것으로 보인다.


북울림팀의 장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새해 희망을 표현한 해맞이 축가와 남성중창단 및 구립소년소녀합창단 대합창 등 참여자에게 희망을 주는 무대가 펼쳐진다.

아울러 자신의 새해 소망을 적어 하늘 높이 띄우는 소원등 날리기와 대북 타고 체험, 소원지 작성, 신년 휘호 써주기, 불새 퍼포먼스, 전통연 날리기 시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해돋이 감상 후에는 올림픽회관 앞 곰말다리 부근에서 이랜드FC가 후원, 새마을지도자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지원하는 '떡국드리기' 행사가 이어져 함께 떡국을 먹으며 훈훈한 정을 느끼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춘희구청장은 “새해 첫날,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며 소망을 빌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가족, 친구, 소중한 사람과 함께 많은 주민들의 참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