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2015동계 전문가초청 집중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2015동계 전문가초청 집중교육’ 호남대는 21일 지관 1층 잡섹션에서 신문방송학과 이연수 교수를 초청해 ‘PD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AD


"학생기자·학과홍보기자·교직원 대상, 영상·사진촬영·기사작성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 HMNC)의 ‘2015 전문가초청 집중교육’이 12월 21일부터 30일까지 실시된다.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 및 각 학과 홍보기자와 사업단 및 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 첫 날인 21일 오전 10시 상지관 1층 잡섹션에서 신문방송학과 이연수 교수를 초청해 ‘PD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연수 교수는 강의를 통해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차이점과 PD·작가·카메라감독·조명감독 등 방송 분야의 직무를 소개하고 방송 제작에 필요한 내용을 강연했다.


1차 교육은 21일~23일, 2차 교육은 28~30일까지 6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2차 교육은 전남대 언론연구소 박세종 박사를 초청해 ‘나는 기자다’를 주제로 언론보도의 기본과 사진촬영 및 기사작성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통합뉴스센터는 하계·동계 방학 기간을 이용해 언론인으로서의 자질 함양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할 수 있는 멀티저널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기사작성, 신문제작, 영상뉴스제작, 라디오 엔지니어링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