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충훈 순천시장, ‘지방자치 CEO’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최경필]

조충훈 순천시장, ‘지방자치 CEO’ 수상 <조충훈 순천시장(오른쪽)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돼 상패를 받고 있다.>
AD


전국 공무원들의 직접투표로 선정되는 '2015 올해의 지방자치 CEO’ 시장 부문에 조충훈 순천시장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16일 서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렸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상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으로 올 한 해 지역발전과 자치행정에 탁월한 업적을 이룩한 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전국의 지방 공무원과 지방자치학회 교수 등 1140여명이 직접 투표해 최고의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한 상이다.

조충훈 시장은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지정, 순천만 보존 등 생태정책, 정원산업 육성과 첨단산업 유치,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기적의 놀이터, 9988쉼터 등 시민행복 창조시책 등으로 도시의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 시장은 “이번 지방자치 CEO상 수상은 28만 시민들과 1300여명의 공직자를 대표해 받은 만큼 기쁨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내년에는 시민 모두가 잘사는 도시, 행복한 도시,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시·도지사 부문은 안희정 충남지사, 군수 부문은 황선봉 예산군수, 구청장 부문은 윤순영 대구 중구청장이 수상했다.




최경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