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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美 슈퍼볼 광고 제작…"북미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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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美 슈퍼볼 광고 제작…"북미시장 공략" LG전자 올레드 TV의 첫 슈퍼볼 광고 제작을 맡은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오른쪽)과 제이크 스콧(왼쪽) (사진제공 :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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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전자가 내년 2월 전 세계 약 2억명이 시청하는 미국 '슈퍼볼(Super Bowl)' 경기에서 올레드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올레드 대중화 시대를 이끄는 동시에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북미 TV 시장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이날 LG전자는 내년에 열리는 50회를 맞는 슈퍼볼 경기에서 LG전자 TV사업 50주년을 맞아 유명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과 제이크 스콧 부자가 함께 제작한 올레드 TV 광고를 내보내고, LG TV의 새로운 도약을 이룰 계획이라고 밝혔다.

슈퍼볼은 북미 미식축구 리그인 NFL(National Football League)의 결승전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다. 올해 열린 제49회 슈퍼볼은 미국에서만 1억2000만명이 시청해 미국 역사상 가장 많은 시청자가 본 TV 프로그램으로 기록됐다. 아울러 슈퍼볼 광고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TV 광고로 알려져 있는데, 1년 전에 대부분 매진될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 간의 광고 경쟁이 치열하다.


올레드 TV 광고 제작을 맡은 영화감독 리들리 스콧은 "올레드는 감독의 제작 의도를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TV"라고 말했다. 세계 영화계의 거장인 리들리 스콧은 영화 '마션, 글레디에이터, 에일리언' 등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미국 매체 포브스는 리들리 스콧이 1984년 제작한 매킨토시 광고를 '슈퍼볼 광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최근 선정한 바 있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아들인 제이크 스콧은 "올레드 TV는 세상을 바꿀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올레드의 혁신성에 감명을 받아 이번 작품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이크 스콧은 슈퍼볼 광고를 여섯 차례나 제작한 바 있는 베테랑 감독이다.


LG전자는 북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주요 유통업체들과 올레드 TV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매장 내 올레드 TV 전시존 운영, 가격 판촉 등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담당 상무는 "세계 영화계의 거장들도 인정한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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