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외국인근로자 한국어·정보화 교육수료식 및 송년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외국인근로자 한국어·정보화 교육수료식 및 송년행사 개최 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공동운영기관 대표 김윤세·이주성)는 13일 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외국인근로자 한국어·정보화교육과정 수료식과 2015년 송년행사를 실시했다.
AD


"국제로타리 3710지구 사랑의 밥차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공동운영기관 대표 김윤세·이주성)는 13일 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외국인근로자 한국어·정보화교육과정 수료식과 2015년 송년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은 하반기 한국어/정보화 교육과정으로 한국어 기초· 초급·중급·토픽과정과 정보화 교육과정 수료생과 교육강사, 관계자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국제로타리 3710지구에서는 사랑의 밥차를 지원해 외국인근로자들에게 치킨, 과일, 음료 등의 점심식사를 제공 하였으며 2부 순서로 진행된 외국인근로자 12팀의 장기자랑이 펼쳐져 이날 행사를 뜨겁게 달구었다.


(재)한국능력개발원 호남직업전문학교 김윤세 이사장은 “밤낮으로 일하며 쉬는 시간을 쪼개어 한국어와 컴퓨터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는 외국인근로자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2016년에는 심화교육과정 등 질 높은 교육과정을 개발해 외국인근로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흑석동에 위치한 광주외국인력지원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위탁받아 (재)한국능력개발원 호남직업전문학교(이사장 김윤세)와 광주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주성)가 공동 운영하며, 고용허가제를 통해 입국한 외국인근로자와 그들을 고용한 사업주의 애로사항 상담, 한국어 및 정보화 교육, 다양한 문화·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센터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