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군, 공직자 청렴도 전국 최고수준 입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국민권익위 조사 82개 군단위 자치단체 중 4위 차지 "


순창군, 공직자 청렴도 전국 최고수준 입증 황숙주 순창군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2015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전국 82개 군 단위 자치단체 중 4위를 차지하며 전국 최고수준의 청렴도를 자랑했다.

순창군은 이번 평가에서 종합 청렴도 8.09점, 2등급을 기록했다. 도내 군단위 자치단체 중 1위의 성적이다. 올해까지 4년 연속 전국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군은 공사, 용역, 인허가, 보조금 등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외부평가에서 전년대비 0.50점이 상승해 전국평균(8.02)보다 월등히 높은 8.14점을 기록했다.

군은 그동안 공직자들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클린순창 공직자 청렴 및 반부패 교육, 공직기강 감찰기능 강화, 주민 명예 감사관 제도 상설 가동, 수의계약사항 공개, 투명 및 효율성 제고와 비리 예방을 위한 자기진단제도 실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황숙주 군수는 "4년간 청렴도 평가 결과 상위로 평가된 것은 기본과 원칙이 통하는 청렴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직원 모두가 헌신적으로 참여하고 노력한 결과다”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헌신하는 마음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청렴도 평가에서 도내 순위 2012년 1위, 2013년 3위, 2014년 2위, 2015년 2위를 차지해 4년 연속 청렴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