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창조경제'모델 광명동굴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창조경제'모델 광명동굴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수상 광명동굴이 26일 개최된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AD


[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대한민국 최고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이 '2015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26일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광명동굴이 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봉사대상은 한국사회연합봉사회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가 후원하며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에 공헌하는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시상한다.

광명동굴은 올해 4월4일 유료 개장 후 수도권 유일의 도심 동굴테마파크로 7개월여 만에 방문객 85만명을 돌파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주차안내, 매표소와 동굴 프로그램 운영, 문화관광해설사, 시설물과 안전관리 분야 등 217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전국 18개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0여종의 한국 와인을 와인동굴에서 저장 판매하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와인 판로가 없어 고충이 많던 국산 와인농가의 수입 증대에 기여하고 지방과 수도권이 함께 상생하는 대표적 모범사례"라고 평가했다.


광명동굴은 올해 ▲2015 전국 메니페스토 경진대회 공약이행분야 대상 ▲2015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 ▲2015 소비자가 뽑은 착한 브랜드 대상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 시즌2' 대상 ▲2015 한국의 최고 경영인 대상 ▲2015 경인히트상품 종합대상 ▲2015 대한민국 사회봉사 대상 등을 받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