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랜드가 뉴코아 강남점에 대한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도심형 아울렛 형태로 오픈한다. 이랜드그룹은 강남 지역 최대 규모의 도심형 아울렛인 뉴코아아울렛 강남점이 4개월 간의 새 단장 공사를 마치고 26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뉴코아아울렛 강남점은 6만7920㎡ (2만546평) 규모로, 지하1층~지상5층의 2개관과 지하1층~지상1층의 별관으로 이뤄졌으며 215개 패션브랜드와 68개 외식 브랜드 등 총 283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구체적인 층별 소개로는 지하 1층에 식품 전문관인 킴스클럽과 킴스 푸드 스트리트가 자리잡으며, 1층은 글로벌 패션브랜드 편집숍 NC 픽스와 해외 명품 직수입 매장인 럭셔리 갤러리, 글로벌 SPA브랜드 스파오가 입점했다.
2층은 미쏘, 라템, 버터 등 SPA 브랜드들과 영캐쥬얼 브랜드, 3층은 아동복과 여성 패션 브랜드가 자리 잡는다. 4층에는 라이프스타일숍 모던 하우스와 스포츠브랜드가 입점되며, 5층에는 샹하오, 자연별곡, 애슐리 등의 외식브랜드와 함께 신사, 아웃도어 브랜드가 들어섰다.
특히 이랜드의 전문 바이어 45명이 35개국을 직접 방문해 직수입 및 판매하는 럭셔리 갤러리와 엔씨 픽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 편집숍은 해외 명품 브랜드와 패션 상품을 최대 8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게 했다.
10~20대 젊은 층과 30~40대 가족단위 쇼핑객들이 다양하게 있는 상권 특성을 반영해 가족형 외식공간과 맛집 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강조된 식음료(F&B) 매장도 선보인다.
특히 이랜드 유통점 최초로 이랜드 외식 6대 브랜드인 샹하오, 수사, 자연별곡, 로운, 피자몰, 애슐리가 입점했고, 전국의 유명 맛집과 다양한 글로벌 디저트를 판매하는 '킴스 푸드 스트리트'를 선보였다.
이랜드 관계자는 "뉴코아 강남점은 오픈한 지 35년이 지난 역사와 정통성이 있는 곳인 만큼 이번 그랜드 오픈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합리적인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심형 아울렛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새로운 쇼핑과 외식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