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브로드밴드 B tv, 두번째 UHD 실시간 채널 출시

시계아이콘00분 3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K브로드밴드 B tv, 두번째 UHD 실시간 채널 출시 SK브로드밴드 B tv, 두번째 UHD 실시간 채널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브로드밴드는 B tv에서 두번째 실시간 UHD 전용채널인 ’High 4K’를 서비스한다고 2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달 15일 B tv 최초의 실시간 UHD 전용채널인 ‘UMAX’를 출시한데 이어 ‘High 4K’ 채널을 1년간 독점 서비스한다.


‘High 4K’는 100% ReaL 4K 콘텐츠만을 방송하는 해외 채널로써 국내에서는 최초로 론칭하는 해외 UHD 채널이다.

‘High 4K’는 세계 18개국 5000만 가구에 방송되고 있으며 영화, 여행, 스포츠, 요리, 패션, 레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는 24시간 4K 엔터테인먼트 전문 UHD 채널이다.


SK브로드밴드 UHD 가입자는 ‘High 4K’ 채널을 추가 요금없이 26일부터 B tv 69번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High 4K’ 채널을 더해 실시간 UHD 채널 2개의 라인업을 갖추는 등 최근 UHD에 대한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UHD 셋톱박스에서만 구동되는 TV앱인 ‘Aqua TV’를 론칭했다. 이 앱은 고화질의 UHD화면이 마치 수족관처럼 느껴지고 먹이를 주는 등 수족관에서 고기를 키우는 듯한 경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12월에는 추가로 차별화된 UHD 부가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유창완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지금까지는 UHD 시장의 기본을 다지는데 주력했다면 앞으로는 UHD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와 기술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