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행복 김장축제행사' 19~20일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19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에서 '2015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국무위원 가족과 탈북민, 다문화 가정, 상생협력 기업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각계각층 인사 200여명이 모여 김치 15만 포기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또 김장재료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직거래장터도 열린다. 농협 등이 배추, 무, 마늘, 고추를 비롯한 김장채소 일체를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시중 가격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하고, 수협은 젓갈류, 천일염 등 양념재료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대상과 GS칼텍스, 풀무원 등 33개 기업은 상생마케팅을 통해 상생기금을 조성, 김장 나눔행사와 김장채소 할인판매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민국김치협회,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무배추생산자연합회, 한국고추산업연합회는 국산 농축산물과 김치 사용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한다.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은 "나눔의 김장문화가 확산되고 소비자와 기업들이 품질 좋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를 바란다"며 "저렴하게 김장을 준비하고 넉넉하게 김치를 담가 이웃들과 나누며 마음이 훈훈한 겨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