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똑똑해진 구글 검색…"말귀 알아듣네"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똑똑해진 구글 검색…"말귀 알아듣네"
AD



구글 검색, 질문 의도 이해 가능
최상급, 특정 시간대 포함한 질문에 대답한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 검색이 더 똑똑해졌다. 질문 의도를 파악하는 시스템이 개선되면서 보다 복잡한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게 됐다.


16일(현지시간)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글 검색 애플리케이션(앱)이 최상급을 포함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세타젯 살가르(Satyajeet Salgar) 구글 검색 생산매니저는 "질문의 의도를 이해하는 것이 사람에게는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컴퓨터에게 이를 가능하게 하는 일은 매우 어렵다"며 "사람이 성장하면서 언어를 더 잘 이해하는 것처럼 구글 검색도 성장했다"고 밝혔다.


구글은 2008년 음성 인식 기능을 추가하면서 간단한 단어를 인식하기 시작했고, 2012년에는 '지식그래프' 기능이 더해지면서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정보를 연결해줄 수 있게 됐다.


구글은 질문자의 의도를 파악해 수많은 정보 중 사실을 찾고, 유용한 답을 구성하도록 검색 기능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더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게 됐다.


구글 검색이 최상급을 담은 질문을 이해하게 되면서 가령 '텍사스에서 가장 큰 도시는 무엇인가?' 등의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구글 검색은 '1965년 싱가포르의 인구는 몇명인가?', '테일러 스위프트가 2014년에 발매한 음반은 무엇인가?' 등 특정 시간대에 한정한 질문도 답할 수 있다.


'엔젤스가 월드시리즈에서 우승 했을 때, 당시 미국 대통령은 누구인가?' 등 기존보다 더 복잡한 조합을 띤 질문도 가능하다.


살가르 매니저는 "구글 검색은 여전히 성장 중이기 때문에 여전히 실수할 수도 있다"며 "하지만 구글은 이용자가 찾는 무엇이든 대답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더욱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