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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미니빔,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만 대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7초

LG 미니빔,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만 대 돌파 17일 서울 여의도동 트윈타워에서 LG전자 모델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한 제품 'LG 미니빔'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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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전자는 휴대용 프로젝터 LG 미니빔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5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시장조사기관 PMA의 조사에서 LG 미니빔은 전 세계 LED 프로젝터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올해 상반기까지 5년째 1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은 2008년 첫 출시 이후 연평균성장률(CAGR)이 80%에 육박하는 등 큰 폭으로 늘면서 정체돼 있던 프로젝터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했다.

LED 소자를 광원으로 사용하는 LED프로젝터는 긴 수명과 선명한 색감, 높은 에너지 효율, 가벼운 무게 등의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LG 미니빔은 크기가 작고 별도의 거치대가 필요 없어 캠핑족·1인 가구·신혼가구 등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한 달에 최대 5000대가 팔렸다.


LG전자는 사용자 환경을 철저하게 분석해 고객의 숨겨진 요구를 찾아낸 것을 LG 미니빔의 성공요인으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의 95% 이상이 학교·사무실 등 기업간 거래(B2B)시장이었던 점에 착안, 무게와 크기를 줄이면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휴대용 프로젝터 시장의 성장성을 내다봤다.

LG 미니빔은 최대 1400루멘(Lumen)의 밝은 화면과 풀HD 고해상도를 적용해(PF1500 기준) 집안은 물론 캠핑장의 텐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 배터리를 내장했지만 제품이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나다. 올해 출시된 LG 미니빔(PV150G)은 최대 2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내장하고도 콜라 1캔 무게와 비슷한 270g에 불과하다.


LG전자는 최근 짧은 투사거리로도 초대형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초단초점(超短焦點) LG 미니빔(PF1000U)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프로젝터와 스크린 간 최소 거리가 38cm만 확보되면 100인치(254cm)의 대형 화면을 만들 수 있다. 별도의 설치 없이 스크린 앞에 놓기만 하면 풀HD 해상도로 대형 화면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CES 2016 혁신상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용은 LG전자 HE사업본부 프로젝터BD(Business Division)담당은 "편리한 휴대성에 뛰어난 화질까지 갖춘 LG 미니빔으로 전 세계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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