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내 특화 매장 통해 매달 지역별 특산물 축제 및 관련 상품 소개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롯데닷컴은 오는 22일까지 ‘우리나라 축제의 맛 - 파주 장단콩 축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한 특화매장 ‘우리나라 축제의 맛’ 코너에서는 특산물과 함께 지역 축제를 소개할 예정이다. 담당 MD(상품기획자)가 매달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 영상과 사진으로 생생한 현장을 전하며 11월에는 파주의 장단콩을, 12월에는 상주곶감과 한우를 소개할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본 코너를 통해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파주 장단콩 축제를 소개하고, 2015년에 수확한 장단콩과 장단콩 가공 식품을 판매한다. 장단콩은 파주 지역의 임진강쌀과 개성인삼을 포함해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간 ‘장단삼백’ 중 하나다. DMZ 청정 환경에서 자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원예 농산물 분야에서 3년 연속 농식품 파워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장단콩 서리태 및 백태의 경우 오는 18일부터 롯데닷컴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장단콩 관련 가공식품의 경우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임진영 롯데닷컴의 생활팀 MD는 직접 나서 파주의 농업기술센터 우진하 웰빙작목팀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영상에서는 장단콩을 맛있게 먹는 방법과 제품 보관 방법 등의 유용한 팁을 전한다.
MD 추천 품목으로는 냄새가 순하고 짜지 않은 저염 ‘장단콩 청국장(5500원, 200g*2개)’, 분말로 제조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장단콩 청국장 분말(5800원, 130g)’, 전통 방식으로 제조해 시골의 장맛을 재현한 ‘장단콩 된장(8500원, 500g)’, 2년 이상 숙성시킨 전통 한식 간장 ‘장단콩 국간장(8900원, 900㎖)’ 등이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