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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동훈 부사장, "10년만에 찾아온 기회, 탈리스만 내년 3월 출시"(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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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르노삼성의 중형 세단 탈리스만이 내년 3월 국내에 출시된다. 탈리스만은 르노삼성 SM5와 SM7 사이에 위치할 플래그쉽 중형 세단이다.


박동훈 부사장, "10년만에 찾아온 기회, 탈리스만 내년 3월 출시"(종합)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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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은 11일 르노삼성 분당오리전시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유럽에서 탈리스만으로 출시된 모델이 현재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조립 준비 중으로 내년 3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탈리스만 출시를 앞두고 르노삼성 내부에서의 기대감도 전했다. 박 부사장은 "탈리스만 출시는 르노삼성 입장에서는 10년에 한번 올까 말까 한 기회"라며 "과거 SM520만큼 회사를 다시 한 번 끌어올릴 수 있는 차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출시를 위한 세부적인 준비 작업도 설명했다. 박 부사장은 "탈리스만의 성공을 위해 해야 하는 모든 활동 계획을 세워보니 519가지가 나왔고 이중 120가지로 추려 전사의 각 부문에서 이를 빈틈없이 수행하기 위한 작업 중"이라며 "탈리스만의 초기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초기 생산량이 예측과 벗어나지 않도록 전력을 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경영 실적 현황도 언급했다. 박 부사장은 "8만대 판매량을 향해 열심히 달려가고 있다"며 "조금 어렵긴 하지만 도전해볼만한 숫자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고객을 위한 르노삼성만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겠다는 중장기 서비스 전략도 언급했다. 그동안 새 모델 출시를 통해 세그먼트 창출 등 업계 트렌드를 끌어온 만큼 이제는 서비스 부문에서도 새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얘기다.


박 부사장은 "오늘 새로 오픈한 분당오리지점 전시장이 2016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작"이라며 "지난 몇 년간 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변화한 만큼 고객들에게도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시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선 올 연말까지 전국 188개의 전시장 중 70곳에 새로운 SI(Shop Identity)를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실제 르노삼성은 2017년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에 이를 적용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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