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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 "고객 서비스, 새 트렌드 만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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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이 고객을 위한 르노삼성만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새 모델 출시를 통해 세그먼트 창출 등 업계 트렌드를 끌어온 만큼 이제는 서비스 부문에서도 새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얘기다.


박동훈 르노삼성 부사장, "고객 서비스, 새 트렌드 만들겠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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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부사장은 11일 성남 분당구에 위치한 새 전시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판매와 서비스 부문에서 한 층 더 강화된 전략으로 2016년을 맞이하겠다고 언급했다.

이날 박 부사장은 "오늘 새로 오픈한 분당오리지점 전시장이 2016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작"이라며 "지난 몇 년간 자동차 시장이 급격히 변화한 만큼 고객들에게도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시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우선 올 연말까지 전국 188개의 전시장 중 70곳에 새로운 SI(Shop Identity)를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실제 르노삼성은 2017년까지 전국 모든 전시장에 이를 적용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새로운 SI가 적용된 르노삼성 전시장은 출입구 외관에 르노그룹 특유의 노란색상이 입혀진 입체감 있는 옐로우 아치가 상징적으로 표현됐다. 새 단장을 마친 전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인테리어에 고객 중심 서비스를 위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새 전시장에는 고객이 방문했을 때 첫 안내를 담당하는 인포메이션 데스크가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처음으로 마련됐다. 빠르고 즉각적인 응대를 위한 것으로 기존 외부에 노출돼 있던 상담 공간도 별도의 독립된 상담실로 운영된다.


박 부사장은 "고객이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했을 때 제대로 응대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내부 공간 배치와 서비스 교육 강화에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중 14년 연속 판매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가 또 다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내부에는 차량 전시를 위한 공간도 새롭게 조성됐다. 최상위 모델이 전시되는 '플래그십 존', 르노그룹 및 르노 모델을 소개하는 '르노 존', 신차가 전시되는 '뉴 카 존' 등이 신설돼 방문 고객들이 전시장 내 차량에 대한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됐다.


전국 468곳에 마련된 직영 및 협력정비 네트워크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서비스 네트워크 당 관리 차량 대수는 2014년말 기준 2966대로 이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판매 대수 대비 최대의 네트워크다.


박 부사장은 "르노삼성은 출범 초기부터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서비스 부문에서도 서비스 트렌드 리더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고객에게 신뢰, 안전함, 평온함을 제공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더욱 강조, 내수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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