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동구,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광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26일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서를 수여받고 앞으로 2년간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 운영, 성과 등 3개영역, 6개 분야, 97개 지표에 대한 점검에서 1000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1차 심의자료에 의한 전문가심사, 2차 심사위원 현지심사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행정자치부 인증심사위원회를 거쳐 성동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 성동구는 서울시 자치구중 유일한 신규 인증이어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됐다.

성동구,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 민원창구
AD

특히 성동구는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은 물론 운영과 운영성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복합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전국 최초의 허가민원팀 운영 ▲국민행복 민원실을 지향하는 민원플라자 운영 ▲능동적으로 민원서비스를 구현하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운영 ▲취약계층 민원을 배려하기 위한 전문민원상담관제 운영 ▲동남아 등 이주 외국인을 위한 외국인상담창구 운영 ▲방문 민원인 안내를 위한 친절매니저 운영 등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이고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어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노력해준 많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더욱 친절한 민원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