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급고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 백수오 및 메르스에 따른 소비침체 여파
모바일 프로모션 비용, 송출수수료 증가 등으로 인해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23.8% 감소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CJ오쇼핑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23.8%나 감소했다.
5일 CJ오쇼핑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8% 줄어든 21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기간 취급고는 전년 동기대비 5.7% 감소한 7169억원을 기록했다.
취급고와 매출액의 감소는 지난 2분기 백수오 사태 이후 지속된 건강기능식품 시장 침체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에 따른 계절 상품의 판매 부진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영업이익은 송출수수료 상승 및 모바일 프로모션 비용 증가가 원인으로 보인다.
부문별로는 모바일 취급고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한 1748억원을 기록했다. TV 취급고의 경우 400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모바일 취급고는 꾸준히 늘어나 총 취급고 중 24%를 차지했으며, e-커머스 취급고 부문 내에서는 62%를 차지했다.
강철구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4분기 유통업 체감 경기가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어 홈쇼핑도 매출이 호전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상반기부터 시작된 IT, 물류 투자를 토대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해 매출을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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