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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中 양대 광고제 석권 ‘올해의 광고회사’ 2연패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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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법인, 자회사 펑타이 활약으로 금상 7개 등 본상 19개 수상
캠페인 성과(ROI) 평가하는 ‘ROI 광고제’서 역대 최다 수상 기록

제일기획, 中 양대 광고제 석권 ‘올해의 광고회사’ 2연패 쾌거 중국 ROI 광고제에서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된 제일기획 중국법인 및 자회사 임직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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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제일기획이 중국 양대 광고제를 잇달아 석권하며 중국 광고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제일기획은 지난달 상하이에서 열린 ‘ROI 광고제’에서 금상 7개를 비롯해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된 데 이어 중국 최대 규모의 광고제인 중국 국제광고제(CIAF)에서도 대상을 포함해 34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올해의 디지털 광고회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ROI 광고제는 중국에서 열리는 광고제 중 가장 국제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행사다. 크리에이티브 우수성과 함께 캠페인의 투자 대비 효과(ROI)를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어 광고 회사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검증 할 수 있는 광고제로 유명하다.


올해 ROI 광고제에는 중국 현지 광고 회사뿐만 아니라 WPP, 퍼블리시스, 덴츠 등 글로벌 광고그룹 소속 회사 등 400여 개 회사가 2940여 개 작품을 출품해 경쟁을 펼쳤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제일기획은 중국법인과 자회사 펑타이의 고른 활약으로 금상 7개, 은상 9개, 동상 3개 등 1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ROI 광고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수상 실적을 점수화해 최고 점수를 기록한 회사에 수여하는 ‘올해의 광고회사’에도 선정됐다. 지난해 14개의 본상을 휩쓸며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ROI 광고제에 이어 지난주 열린 ‘중국 국제광고제’는 지난 1982년 정부 산하 중국광고협회 주관으로 창립된 중국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올해에는 전통 광고,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 총 4000여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제일기획은 대상을 비롯해 금상 5, 은상 9개, 동상 19개 등 총 34개의 상을 휩쓸었다.


영예의 대상은 자회사 펑타이가 음료회사 쎄쓰봉과 함께 진행한 ‘매직 러닝(Magic Running)’캠페인이 수상했다. ‘매직 러닝’ 캠페인은 저녁에 산책, 조깅 등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재미와 안전을 동시에 제공한 캠페인이다.


펑타이는 심박 수, 체온, 이동거리 등에 따라 색상과 밝기가 바뀌는 ‘매직 티셔츠’를 만들어 어두운 곳에서도 안전하게 운동 할 수 있도록 했다. 입고 있는 매직 티셔츠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 공유하는 소비자에게 음료 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에는 한 달간 약 2400명이 참여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펑타이는 ‘매직 러닝’캠페인 외에도 이리(Yili) 우유의 ‘헬씨 에브리데이(Healthy Everyday)’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이 호평을 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의 디지털 광고회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론 라우 제일 그레이터 차이나 CEO(제일기획 중국총괄 대표)는 “중국에서 상징성이 큰 두 광고제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둔 것은 중국 지역에서 일하는 1600명의 임직원 모두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며 “이노베이션, 디지털, 리테일 등 제일기획이 보유한 솔루션 역량을 중국 시장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하고 광고주의 문제 해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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