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2학기 유치원 교원 및 학부모 연수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에서는 지난 28일 '2015 2학기 유치원 교원 및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곡성 관내 유치원 교원 및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CSI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기질탐색 관련 연수가 진행됐다.
교사-학생, 부모-자녀간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특강은 ‘LCSI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기질탐색’을 주제로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재훈 소장님의 강의가 있었으며,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이 이어졌다.
특강은 LCS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분류된 4가지 성격 유형인 주도형, 표출형·우호형·분석형에 대한 강의에 이어 사전에 실시한 개별 LCSI성격유형검사 자료를 활용한 성격유형별 모둠을 형성하여 주제에 따른 활동을 했다.
이 활동을 통해 같은 성격유형 사이에서는 서로 이해와 소통이 원활함을 느끼고 다른 성격유형들의 활동 모습을 보면서 행동 특성, 의사결정 스타일, 선호 환경이 다름을 이해했다.
교사-학생, 부모-자녀와의 긍정적 관계 형성 방법에 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으며 평소에 학생이나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꼈던 부분에 대한 상담의 시간도 가졌다.
박찬주 교육장은 “인성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가 영유아 시기이므로 인성 교육의 가장 중요한 곳은 가정과 유치원이므로, 부모와 자녀, 교사와 학생간의 긍정적 관계 형성은 그 어떤 교육보다 중요하다”며 “유치원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유치원 교육으로 인성이 바른 인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