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교육청, 인성교육중심 교실수업개선 전교직원 연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곡성교육청, 인성교육중심 교실수업개선 전교직원 연수 개최 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23일 '2015하반기 전교직원 연수의 날’을 개최했다.
AD


"2015 하반기 전교직원 연수의 날 운영"
"인성교육중심 수업 및 독서·토론수업으로 미래 핵심역량을 키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지난 23일 '2015하반기 전교직원 연수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곡성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직원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성교육중심 교실수업개선 관련 연수가 실시됐다.

인성교육중심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특강으로 ‘정답을 찾지 말고 질문과 토론으로 답하라’를 주제로 전라남도교육청 박석주 장학관의 강의가 있었으며, 공교육정상화법 매뉴얼 안내가 이어졌다.


특강은 인성교육중심 수업과 독서·토론수업을 통한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교육을 화두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인성교육중심 수업은 학생들이 잘 듣고, 이해하기 쉽게 말하며, 서로 협동하게 하고, 진실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박찬주 교육장은 “곡성의 전교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학생교육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연 2회 운영되는 이 시간은 매우 의미가 있다. 학생들의 인성, 지성, 재능을 키우는 교육으로 미래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인성교육 강화, 기초·학력 신장, 독서·토론교육 활성화, 진로교육 정착,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