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모레퍼시픽, 6년 연속 DJSI월드·DJSI코리아 편입

시계아이콘00분 5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두각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6년 연속 글로벌 지수인 'DJSI월드' 및 국가 지수 'DJSI코리아'에 장기 편입됐다고 28일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인증식은 28일 오후 2시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진행된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 사회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으로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 회사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2008년에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세계 최초 국가 단위 지수인 DJSI코리아를 개발해 발표하고 있다.

2015 DJSI 결과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경제, 환경, 사회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좋은 성과를 냈으며, 특히 고객관계관리(CRM), 윤리경영, 환경운영 성과 측면에서 업계 리더로서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평가됐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부터 업계 최초로 자사의 모든 브랜드와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멤버십 고객 서비스 '뷰티포인트'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뷰티포인트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2003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래 모든 임직원이 건강한 기업윤리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중이다. 모든 임직원이 '정직'의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 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온라인 윤리 서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중국, 일본, 미국 등 주요 해외법인의 임직원도 참여하고 있다. 그밖에도 협력사 윤리경영 간담회 개최, 윤리경영 제보사이트 오픈(2014년 1월) 등을 통해 기업 생태계 전반으로의 윤리정신 확산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제품 생산 과정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에서부터 폐기물 재활용율 향상을 통한 매립 폐기물 저감, 토종 희귀콩 복원 등 생물 다양성 보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부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뷰티 포 굿(Beauty for Good, 아름다움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 아래 4대 전략방향별(고객, 환경, 임직원·파트너,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중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