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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호주법원에 英 다이슨 제소 "자사 제품 흡입력이 더 강해…허위광고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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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LG전자가 지난 12일 호주연방법원에 영국 청소기 업체 다이슨을 상대로 허위광고 금지소송(final injunction)을 제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다이슨이 무선 청소기 V6 제품 광고에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와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twice the suction power of any cordless vacuums)'란 문구를 사용한 데 대해 LG전자는 "소비자를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청소기 분야의 전통적 강자 브랜드로 알려진 다이슨은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LG전자는 자신들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이 더 강한데도 다이슨이 자사 'V6' 제품의 흡입력이 강하다는 과장광고를 하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코드제로 싸이킹의 흡입력은 최대 200W(와트)로, 다이슨 V6제품(최대 100W)의 두 배 수준이라는 것이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G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제품인 코드제로 싸이킹을 올해 초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프랑스·독일·러시아 등에 출시했으며 호주에는 지난 9월 출시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LG전자의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 (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과 고효율·고성능 등을 구현한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최대 출력 전압 80V의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4시간 충전으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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