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강용석 변호사와 불륜설에 휩싸인 파워블로거 '도도맘'이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고 한 매체와 인터뷰를 나눈 가운데 '미스코리아 출신', '럭셔리 블로거' 등 그녀의 배경에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도도맘은 '행복한 도도맘'이라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럭셔리 블로거로 알려져 있다. 럭셔리 블로거란 고급 음식점 후기, 명품 사용기, 해외여행담 등 화려한 일상을 올리는 블로거들을 칭하며 많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다.
도도맘은 2013년 제이루커(J Looker)로 선정되어 잡지로부터 명품 협찬, 해외여행, 고급 음식점과 명품 브랜드 행사에 초대되는 등의 혜택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제이루커는 제이룩(J Look)이라는 월간지에 소개하는 상품들의 입소문을 내기 위해 2014년까지 운영된 블로그 홍보단으로, 주로 유명 럭셔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30대 주부들로 구성되어 있다. 논란이 된 홍콩 여행 사진 역시 제이룩에서 협찬한 여행이었다고 알려졌다.
한편 도도맘은 26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실 여부를 떠나 오해의 소지를 남긴 것은 잘못"이라며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