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외모를 위해 필요한 조건으로 ‘작은 얼굴’이 있다. 이 때의 작은 얼굴이란 얼굴이 작으면서 그 얼굴의 비율이 좋은 것을 말한다. 두상이 작아도 얼굴이 넓어 보일 수 있는데, 이는 돌출된 옆광대가 큰 원인일 수 있다. 옆광대가 발달할 경우 얼굴이 커 보일 뿐 아니라 성격이 강해 보이고, 고집 있어 보이는 등 타인으로 하여금 나쁜 인상을 주기 쉬우므로 인상을 개선하고 싶다면, 광대축소술이 좋은 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
과거, 얼굴 골격을 줄이기 위해서는 약간의 위험 부담이 있고, 회복기간이 오래 걸리는 수술 방법이 필요했지만, 최근에는 울트라본을 이용한 새로운 퀵광대축소술이 등장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퀵광대수술이란 안면의 옆광대를 축소하는 수술로, 기존의 안면윤곽술이나 광대축소술의 비해 수술적인 부담이 적고 볼쳐짐이 없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일반적인 광대수술이 입안의 절개를 통해 수술함에 따라, 1시간 이상의 수술시간이 걸리고, 전신마취가 필요해 수술시간이나 붓기,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있는 반면에 퀵광대는 귀 옆의 최소절개를 통해 30분 내외의 짧은 수술 진행하며 수술 후 적은 붓기, 빠른 회복의 장점이 있다. 수술적인 부담이 줄었지만, 돌출된 광대를 효과적으로 줄여줘 얼굴의 크기를 줄이는 동시에 매끄러운 얼굴 윤곽을 만들어준다.
수술 후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광대의 크기를 줄여주고, 볼쳐짐을 막아주는 최소 박리, 자연스러운 표정을 완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효과와 동시에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 하는 것이 중요하다.
$pos="C";$title="BN(비엔)성형외과 박성호 원장";$txt="BN(비엔)성형외과 박성호 원장";$size="550,733,0";$no="2015102709084476530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강남성형외과 BN(비엔)성형외과 박성호 원장은 “퀵광대축소술은 개개인마다 얼굴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얼굴형에 맞는 정확한 포인트를 찾아 이동시키는 것이 수술의 중요한 포인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을 결정하기에 앞서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인지, 최신 장비와 노하우로 수술이 진행되는지,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