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디스플레이, 3Q 영업익 전년비 30% 감소…수요감소·판가하락 영향 (상보)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전 제품군의 판가 하락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하락한 3분기 영업이익을 내놓았다.


LG디스플레이는 22일 K-IFRS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3329억원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29.8% 하락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로는 31.8% 감소한 수준이다.

매출은 7조158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3%, 전분기 대비로는 6.7% 늘었다.


LG디스플레이는 세트업체들의 수요 축소와 판가 하락을 영업이익 감소 원인으로 꼽았다. 다만 매출은 TV 대면적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고, UHD(초고화질)·IPS 등 차별화 된 제품 비중이 늘면서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987억원으로 전년 동기(3541억원) 대비 44% 감소했으며, EBITDA는 1조 1780억원(EBITDA 이익률 16%)을 기록했다.


주요 재무지표의 경우 부채비율은 83%, 유동비율은 143%, 순차입금 비율은 14%로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39%, 모바일용 패널이 27%, 노트북 PC 및 태블릿 PC용 패널이 18%, 모니터용 패널이 16%를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김상돈 전무는 "4분기 면적기준 출하량은 연말 성수기 효과에 따라 전분기 대비 한자리수 초반의 증가가 예상되며, 판가는 제품별·사이즈별 수급이 상이하나 전반적인 하락세는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별화 전략과 동시에 올레드(OLED) 시장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지속적인 이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