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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종자 로열티 없는 우리품종 양배추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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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종자 로열티 없는 우리품종 양배추 판매 무안 양배추 장순배 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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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2일부터 국산 개발 종자 양배추 1통당 1480원 판매
국산 종자 양배추 확대 위해 지난 6월부터 15만통 계약 재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가 국산 종자 농산물 육성을 위한 두번째 상품으로 국산 개발 종자 양배추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국산의 힘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 6월 농식품부, 농업진흥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산 우수 종자 농산물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고 조기에 시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이마트 유통망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이마트가 선보이는 무안 양배추 역시 종자 로열티가 없는 국내 개발 종자다.

이마트가 지난 7월 국산 종자 양파에 이어 국산 종자 두번째 상품으로 양배추를 선택한 이유는 주요 채소임에도 국내 유통되는 양배추의 85% 이상이 일본산 종자가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수입 종자 상품이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양배추 시장에서 국산 종자 확대를 위해 지난 6월부터 전남 무안 일대 농가에 15만통 물량의 양배추를 계약 재배했으며, 22일부터 기존에 판매 중인 양배추 대비 약 25% 저렴한 1통당(1.5kg이상) 14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계약재배와 산지직송을 통한 유통 비용 절감, 국산 종자 판매 확대를 위한 자체 마진 축소 등으로 가격을 낮췄다.


국산 종자 양배추는 종자가격이 약 30% 저렴한데다, 재배 단계에서는 수입 종자에 비해 양배추가 크게 자라는 비율이 높으며, 활용할 때는 잎이 부드러워 주스나 샐러드 등 생식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이마트는 국내 종자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국산 종자 양배추에 이어 향후에도 경쟁력 있는 국내 개발 종자를 농식품부와 함께 선정해 판로 제공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이마트는 22일부터 국산 종자인 무안 양배추(대표 생산자:장순배 파트너)와 함께, 제주 조생 햇귤(생산자:강시록 파트너), 남해안 생굴(생산자:장욱 파트너) 등을 국산의 힘 프로젝트 신규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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