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11월2일~11월27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접수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전문기관으로서 업무, 역할, 기능 등을 국민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개원 이래 소비자 상담, 피해구제, 분쟁조정 등의 대민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 정보제공, 거래 및 안전 분야 조사ㆍ연구ㆍ시험검사 등 국민의 소비생활 개선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다.
홍보 포스터는 이러한 주요 업무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미션ㆍ비전ㆍ목표 등을 활용해 소비자전문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미래 지향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표현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는 주제 적합성, 전달력, 활용성, 미감 등 4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이루어진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인쇄물 등으로 제작하여 한국소비자원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 상금 150만 원 등 6편의 수상작에 대해 총 310만원의 상금 및 상장이 주어진다.
응모방법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품파일과 함께 이메일(kcapr2015@kc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1월2일부터 27일까지로 수상작 발표는 12월18일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공모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