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한국표준협회는 명품창출 관련 기업 간 사례공유와 비전을 논의하는 명품창출CEO포럼을 지난 15일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최창환(장수산업) 포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명품창출포럼이 불확실성 시대를 극복하고 명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업의 생존 및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사 모두가 적극 참여하고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개회사에 이어, 명품창출사례 공유를 위한 조성제 에몬스가구 사장의 기업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조 사장은 가정용 가구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명품화 전략을 전개하고 전문화, 차별화를 통해 2015년 상반기 13%의 매출 신장을 이루어 낸 에몬스 가구의 명품창출 성공전략을 소개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불확실성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생존과 성공 전략’을 주제로 박희준 연세대학교 교수의 특강도 진행됐다. 특강은 불확실성 시대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출구전략, 세월을 이겨내는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인 명품을 창출하고 유지하기 위한 일곱 가지 생존전략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다음 제24차 명품창출CEO포럼은 오는 12월16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