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금강제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정장구두와 캐주얼화 부문에서 각각 14년,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금강제화는 이번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반적 만족도, 재구입 의향, 요소 만족도 등 모든 차원에서 산업 전체 대비 높은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창립 이후 60여 년간 품질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브랜드 파워를 유지해오며 국민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지켜왔다는 점과 최근에는 한국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기능성 신발, 발의 고통을 줄여주는 무지 외반 구두, 방수와 투습 기능이 접목된 고어텍스 서라운드 신발 등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해 국내 제화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시장을 성장시키고 있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금강제화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 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