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폰6S 예판 D-1, 이통3사 유치전 돌입…차별점은?

시계아이콘01분 45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19일 오전 9시 일제히 아이폰6S 예판 시작
22일까지 접수…23일 정식 발매
KT, "아이폰 베테랑 통신사" 강조·문자 예약도 진행
SKT, 'Be The First' 프모모션 진행
LGU+, 2만원 상당 액세서리 쿠폰 증정
가입조건은 아직 불투명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이동통신 3사가 19일 오전 9시부터 일제히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통3사는 저마다 강점을 내세우며 가입자 잡기에 나섰다. 하지만 공시지원금 등 가입 조건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KT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이폰을 출시한 오랜 경험을, SK텔레콤은 가장 충분한 단말 수량을 내세우고 있다.


KT는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자정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공식채널인 올레샵과 전국 올레 대리점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23일 공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입자는 실버, 골드, 스페이스, 로즈골드 등 4가지 색상중에 원하는 색상과 모델을 지정해 예약할 수 있으며 택배 배송뿐만 아니라 가까운 매장에서 방문 수령도 가능하다.

아이폰6S 예판 D-1, 이통3사 유치전 돌입…차별점은? 사진은 모델들이 KT 아이폰6s 와 6s플러스 예약 판매를 알리고 있는 모습.(사진=KT)
AD


현재 KT 모바일 가입자는 모델명, 용량, 색상 정보를 입력해 '##5656'으로 문자를 보내면 바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 단, 1만명 한정이다.


또한 문자 예약 접수 1만명을 포함한 사전 예약 고객 5만명 중 이번 달 3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액세서리 2만원 교환권을 문자로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쿠폰은 올레 액세서리샵(ollehshop.com)에서 사용할 수 있다.


KT는 아이폰6s와 6S플러스 구매 고객에게 최적화된 요금제와 다양한 포인트 단말 할인, 실시간 스팸 확인이 가능한 '후후 스팸 알림' 등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또 KT는 지난 2009년 11월 아이폰3GS를 시작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이폰 전 모델을 출시한 통신사업자라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KT 관계자는 "6년동안 총 620만명의 고객이 KT를 통해 아이폰을 경험했고 이를 통해 쌓은 네트워크와 서비스 최적화로 아이폰을 가장 잘 아는 베테랑 통신사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도 19일 오전 9시부터 예약가입을 실시한다' 이번 예약가입은 SK텔레콤 온라인 공식 판매사이트인 T월드다이렉트(www.tworlddirect.com) 또는 전국 SK텔레콤 공식인증대리점을 통해 이뤄지며, 기간은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까지다.

아이폰6S 예판 D-1, 이통3사 유치전 돌입…차별점은? SK텔레콤 모델이 아이폰 6S 및 아이폰6S플러스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T월드다이렉트에서의 예약가입은 총 3차에 걸쳐 이뤄진다. 1차는 19일 오전 9시부터 1차 수량 소진 시까지, 2차는 1차 수량 소진 이후부터 2차 수량 소진 시까지, 3차는 2차 수량 소진 이후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다. 공식인증대리점에서의 예약가입은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영업마감 시간까지다.


SK텔레콤은 이번 예약가입에 맞춰 '가장 충분한 단말 수량'을 확보해 '가장 빨리' 아이폰6S·6S플러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가장 실용적인 혜택'을 드린다는 의미의 '비 더 퍼스트(Be the First)'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 가입한 고객 중 1차 예약 가입한 고객은 23일 출시 당일 100% 개통, 2차 예약 가입한 고객은 24일 100% 개통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1·2차 예약 가입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T월드다이렉트에서 케이스 및 액정보호필름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2만원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아이폰6s플러스를 오는 23일공식 출시하고, 이를 위해 19일 오전 9시부터 예약가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폰6S 예판 D-1, 이통3사 유치전 돌입…차별점은? LG유플러스 관계자가 아이폰6S 예약판매를 알리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온라인 예약가입은 PC와 모바일에서 가능하고 19일 9시부터 LG유플러스 홈페이지(www.uplus.co.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예약 가입도 19일 오전 9시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예약 가입 방법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아이폰 전용 홈페이지 (http://iphone6s.uplus.co.kr)에서 PC나 모바일로 접속해 원하는 색상 및 용량을 결정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6s 출시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폰6s, 6s플러스를 예약 가입 고객이 10월 31일까지 개통을 완료하면 선착순 5만 명에게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액세서리 쿠폰을 제공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209:29
    자식 먹이고자 시도한 부업이 사기…보호망은 전혀 없었다
    자식 먹이고자 시도한 부업이 사기…보호망은 전혀 없었다

    "병원 다니는 아빠 때문에 아이들이 맛있는 걸 못 먹어서…." 지난달 14일 한 사기 피해자 커뮤니티에 올라 온 글이다. 글 게시자는 4000만원 넘는 돈을 부업 사기로 잃었다고 하소연했다. 숨어 있던 부업 사기 피해자들도 나타나 함께 울분을 토했다. "집을 부동산에 내놨어요." "삶의 여유를 위해 시도한 건데." 지난달부터 만난 부업 사기 피해자들도 비슷한 상황에 놓여있었다. 아이 학원비에 보태고자, 부족한 월급을 메우고자

  • 25.12.0206:30
    "부끄러워서 가족들한테 말도 못 해"…전문가들이 말하는 부업사기 대처법 ⑤
    "부끄러워서 가족들한테 말도 못 해"…전문가들이 말하는 부업사기 대처법 ⑤

    편집자주부업인구 65만명 시대, 생계에 보태려고 부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부업으로 둔갑한 사기에 빠져 희망을 잃고 있다. 부업 사기는 국가와 플랫폼의 감시망을 교묘히 피해 많은 피해자를 양산 중이다. 아시아경제는 부업 사기의 확산과 피해자의 고통을 따라가 보려고 한다. 전문가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확산하는 부업 사기를 두고 플랫폼들이 사회적 책임을 갖고 게시물에 사기 위험을 경고하는 문구를 추가

  • 25.12.0112:44
    부업도 보이스피싱 아냐? "대가성 있으면 포함 안돼"
    부업도 보이스피싱 아냐? "대가성 있으면 포함 안돼"

    법 허점 악용한 범죄 점점 늘어"팀 미션 사기 등 부업 사기는 투자·일반 사기에 해당한다는 이유로 구제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업 사기도 명확히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의 한 유형이고 피해자는 구제 대상에 포함되도록 제도가 개선돼야 합니다."(올해 11월6일 오OO씨의 국민동의 청원 내용) 보이스피싱 방지 및 피해 복구를 위해 마련된 법이 정작 부업 사기 등 온라인 사기에는 속수무책인 상황이 반복되

  • 25.12.0112:44
    의지할 곳 없는 부업 피해자들…결국 회복 포기
    의지할 곳 없는 부업 피해자들…결국 회복 포기

    편집자주부업인구 65만명 시대, 생계에 보태려고 부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부업으로 둔갑한 사기에 빠져 희망을 잃고 있다. 부업 사기는 국가와 플랫폼의 감시망을 교묘히 피해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 중이다. 아시아경제는 부업 사기의 확산과 피해자의 고통을 따라가보려고 한다. 나날이 진화하는 범죄, 미진한 경찰 수사에 피해자들 선택권 사라져 조모씨(33·여)는 지난 5월6일 여행사 부업 사기로 2100만원을 잃었다. 사기를 신

  • 25.12.0111:55
    SNS 속 '100% 수익 보장'은 '100% 잃는 도박'
    SNS 속 '100% 수익 보장'은 '100% 잃는 도박'

    편집자주부업인구 65만명 시대, 생계에 보태려고 부업을 시작한 사람들이 부업으로 둔갑한 사기에 빠져 희망을 잃고 있다. 부업 사기는 국가와 플랫폼의 감시망을 교묘히 피해 많은 피해자들을 양산 중이다. 아시아경제는 부업 사기의 확산과 피해자의 고통을 따라가보려고 한다. 기자가 직접 문의해보니"안녕하세요, 부업에 관심 있나요?" 지난달 28일 본지 기자의 카카오톡으로 한 연락이 왔다.기자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 25.11.1809:52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홍장원 "거의 마무리 국면…안타깝기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마예나 PD 지난 7월 내란특검팀에 의해 재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은 한동안 법정에 출석하지 않았다. 특검의 구인 시도에도 강하게 버티며 16차례 정도 출석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의 태도가 변한 것은 곽종근 전 육군 특수전사령관이 증인으로 나온 지난달 30일 이후이다. 윤 전 대통령은 법정에 나와 직접

  • 25.11.0614:16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김준일 "윤, 여론·재판에서 모두 망했다" VS 강전애 "윤, 피고인으로서 계산된 발언"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1월 5일) 소종섭 : 이 얘기부터 좀 해볼까요? 윤석열 전 대통령 얘기, 최근 계속해서 보도가 좀 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군의 날 행사 마치고 나서 장군들과 관저에서 폭탄주를 돌렸다, 그 과정에서 또 여러 가지 얘기를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강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