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린이대공원서 열린 광진구민 잔치 인파 북적

시계아이콘01분 0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광진구,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및 능동로 일대에서 ‘2015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어린이대공원에서 잔치가 열렸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에서 지난 15일과 16일 이틀간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및 능동로 일대에서 구민 소통과 화합의 대축제 ‘2015 광나루 어울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GO!광진, 여기요~’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페스티벌, 동별 주민화합마당, 인기가수 축하공연, 구민 노래자랑, 체험 및 전시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5일 첫날에는 오후 3시부터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 비트박스 대회 1위 한요한 진행으로 인디밴드 ‘JAB’, ‘일루와 밴드’, ‘라꼼마’ 등 라이브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김상희와이정석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어린이대공원서 열린 광진구민 잔치 인파 북적 광진 어울마당 공연
AD


동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화합과 소통의 자리 ‘동 주민센터 경연대회’가 개최됐다.


전체 15개동에서 선별된 각 동 참가팀들이 댄스, 에어로빅, 난타, 국악 등 종목에 제한 없이 열띤 경연을 보였다.


2일차인 16일은 오전 11시부터 지역 내 7세 이하 어린이 500여명이 참가해 상상력을 펼치는‘나도 피카소 어린이 미술 경연대회’가 열렸고 오후 2시부터는 동화극, 시극, 풍물, 오카리나 연주 등 10개팀의 평생학습 동아리가 나와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고 동아리를 홍보하는‘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가 진행됐다.


오후 4시부터는 SBS 개그맨 이재성 사회로 현장에 있는 관객들을 초대해 즉흥적으로 끼와 재능을 볼 수 있는 ‘찾아가는 장기자랑’을 선보였다.


특히 오후 6시에는 광진구 최고의 가수왕을 뽑는 ‘광진구민 노래자랑’이 열린다.


예선을 거쳐 본선무대에 오른 15팀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며, 현장에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5팀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축제는 인기가수 우순실, 박일준, 다이아트리 축하공연을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열린무대 옆 광장과 능동로 일대에서는 행사기간 중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열린무대 옆 상설 체험부스에서는 스티커 타투와 풍선, 추억의 오락실, 떡·쿠키 클레이 만들기, 아동 요리체험, 전통혼례 유아의상 포토존, 민속놀이 등을 운영한다.

어린이대공원서 열린 광진구민 잔치 인파 북적 김상희 가수 공연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2번 출구에서 정문까지 ▲문화창작예술인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광진아트마켓-아름다운 장날’ ▲ 재활용분리배출 체험, 구에서 자체제작한 3구 투입방식의 재활용분리통 홍보 등 ‘재활용 나눔장터’ ▲다문화 세계음식을 비롯한 먹거리장터가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