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4시부터 메르스로 취소됐던 도시민박 창업설명회 개최... 도시민박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 지정절차 소개부터 세무 상담까지 도시민박에 대한 궁금증 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14일 오후 4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도시민박업 운영자나 창업희망자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외국인관광도시민박 창업설명회'를 개최 한다.
거주중인 주택 빈방을 외국인관광객들에게 제공하는 도시민박업은 일자리 창출과 공유경제 실현 뿐 아니라 복잡한 수요욕구를 가진 개별외국인관광객을 겨냥한 맞춤형 숙박상품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도시민박 창업설명회는 제도 소개, 전문가의 관광동향 진단, 세무사의 세무 실무 안내, 우수지정자의 운영성공 사례 발표 등 도시민박에 대한 전반(1부)을 다룰 뿐 아니라 민간예약대행업체와 세무사들이 진행하는 자유 상담테이블(2부)을 운영한다.
특히 창업설명회를 진행하는 동안 주민들이 도시민박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질의응답시간’이 시간적 한계로 인해 형식적인 것에 그치게 되는 것을 보완하여 송파구는 온라인을 통해 주민들의 사전질문을 받아 내실 있는 답변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태훈 국제관광과장은 "송파구는 이번 '외국인관광 도시민박 창업설명회'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도시민박을 알리고 서로 소통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을 홍보하고 지원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제관광과 ☎ 2147-210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