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트렌드, 배우자 선택과 행복한 결혼 등 부모 대상 자녀의 결혼 전략 특강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현대백화점과 함께 올바른 혼인 문화 정착과 건강한 결혼을 장려하고자 부모님들을 위한 이색 특강을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강연은 ‘자녀의 결혼에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주제로 매회 오후 2시에 시작돼 90분간 진행된다. 오는 15일 현대백화점 미아점을 시작으로, 킨텍스점(19일), 충청점(20일), 신촌점(27일), 천호점(29일) 등 5개점 문화홀에서 차례로 이어진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결혼 트렌드, 배우자 선택과 행복한 결혼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결혼정보회사의 대표가 3만여 명의 결혼을 맺어준 사례를 중심으로 부모들이 자녀의 결혼에 대해 고민하고 궁금해하는 내용을 담았다. 부모와 자녀가 생각하는 결혼 타이밍, 배우자 선택의 기준과 이상적 배우자상, 냉정하게 바라보는 내 자녀, 자녀를 결혼으로 이끄는 방법 등을 다룬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결혼이 더는 필수가 아닌 시대, 자녀의 행복한 결혼을 위해 부모들도 공부가 필요하다”며 “무조건 결혼을 독촉하기보다 자녀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고, 부모가 포기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도 알아야 한다”고 했다.
한편, 듀오는 긍정적인 결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친결혼문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의 하나로 ‘결혼캠퍼스’ 사이트를 시작했으며, 행복한 결혼전략 특강, 다둥이 가족사랑 명예의 전당 등 행사를 통해 결혼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자녀의 결혼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특강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문의는 현대백화점 강연 지점 및 전화(02-550-6117)을 통해 가능하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