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애경의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에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제9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이 지난 6일 서울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은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에 그치지 않고 실제 제품으로 구현될 수 있는 적극적인 검토가 이뤄진 열린 공모전이다. 업무역량을 펼칠 수 있는 입사기회 제공 등의 사례를 배출하며 2003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리얼 마케팅'을 테마로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게 현업에 필요한 마케팅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케라시스 브랜드와 제품 라인을 고려한 신제품 및 연계 프로모션 전략 ▲리미티드 에디션 및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기획제품과 프로모션 전략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활용한 케라시스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활성화 전략을 유통채널과 연계시킨 아이디어 제안 등이 과제로 부여됐다.
마감결과 363개팀 1089명이 공모에 참가했으며, 본선에는 12개 팀이 진출했다.
대상 수상자는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적 전문성을 갖춘 프리미엄 샴푸를 제안한 이문혁(건국대 기술경영학과 4), 김윤정(홍익대 목조형가구학과 4), 장하원(홍익대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 4)으로 구성된 '끄응차조'팀이 선정돼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및 애경 인턴십 기회를 얻었다.
금상에는 개인별 모발 PH 상태에 맞춘 기능성 샴푸를 제안한 '플러스 알파(+alPHa)' 팀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수상했다. 은상에는 탄산기포 성분 함유로 빠르고 간편하게 머리를 감을 수 있는 샴푸를 발표한 '노다지' 팀과 명화를 삽입한 패키지와 천연 아로마 오일 성분으로 힐링을 주는 테라피 제품을 발표한 '힐링메이트'팀 등 2개 팀이 수상, 상장과 상금 100만원씩이 주어졌다. 동상에는 총 3개팀이 수상해 각각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동상 이상 수상자 전원에게는 공채 지원시 서류통과의 혜택이 주어졌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