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11월26일부터 10주간의 이론, 실습, 현장 학습 프로그램 진행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수강생 모집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샘표는 우리맛의 중심이 되는 발효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을 중심으로 한 ‘발효’에 대해 인문, 영양,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배우는 ‘전문가 과정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책임져온 전통 장과 발효의 가치를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세 번째 개설하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장류에 관심이 많은 한식요리연구가, 식품 산업 관계자, 장류 사업자 등 ‘발효’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26일부터 내년 4월7일까지 10주간 진행되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황교익 음식 칼럼니스트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론 강의와 함께 전통장 농가 답사, 장 관능 테스트, 국내 최초의 발효 전문연구소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견학, 장 담그기 및 가르기 체험, 발효 과정에 작용하는 미생물 분석 등 다채로운 실습과 생생한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월8일까지 샘표 아이장 홈페이지(www.ijang.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모집 정원은 40명이다. 오는 11월16일, 아이장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된 수강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총 30만원이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이장 홈페이지 또는 전화(02-3393-5905, 5363)로 문의하면 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