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슈퍼, 유기농 소비자 체험단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6일부터 14일까지 유기농 체험단 모집


롯데슈퍼, 유기농 소비자 체험단 모집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롯데슈퍼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기농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유기농 체험 프로그램은 오리 농법으로 재배된 유기농 벼 탈곡하기, 유기농 흑미로 손수건 염색하기, 유기농 찹쌀 떡 매치기, 고구마 캐기 등으로 구성돼 있어 초등학생 자녀를 두고 있거나 유기농업에 관심이 많은 가정에게 유익하다.


모집 요건은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3인 또는 4인 가족으로 10월 24일에 진행되는 유기농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 인원은 총 30가족으로 최대 120명이며 체험단에 선정되면 10월24일 하루 동안 유기농 마을인 충남 홍성의 문당환경마을에서 유기농산물 생산과정을 견학하고 직접 유기농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참여 방법은 6일부터 14일까지 롯데슈퍼 홈페이지(www.lottesuper.co.kr) 또는 롯데슈퍼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super) 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체험단 선정 발표는 개별 통보로 진행한다.


한편 롯데슈퍼는 올해 5월 농림축산식품부와 친환경농업인연합회, 7월에는 충남도와 유기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을 맺고 활발하게 유기농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130개 점포에 유기농 전용 매대를 설치하고 ‘건강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유기농산물의 판매 확대와 소비자 대상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지속적인 홍보와 판촉을 통해 1% 미만이었던 유기농산물 판매 구성을 유기농 활성화 시행 이후 6개월 만에 2% 이상으로 크게 올렸고, 판매 품목도 야채 중심에서 과일, 곡물에까지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