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점 7층 토파즈홀에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백화점이 업사이클링 문화 확산에 나선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품에 새 디자인, 기능을 더해 가치를 높여 내놓는 것을 뜻한다.
현대백화점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목동점 7층 토파즈홀에서 '쓰임을 다한 자원들의 두번째 생일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환경부, 서울특별시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에서 진행한 업사이클링 전시회 중 최대 규모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업사이클링'을 소개하고자 이번 전시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폐자원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업사이클 디자이너 및 브랜드 약 40개 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업사이클 전시회다. 폐자원을 새롭게 활용한 의류와 가방,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가구 등을 포함해 작가들의 예술 작품까지 약 2340점의 제품 및 작품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버려진 자전거 부품으로 만든 시계와 조명 등, 버려진 페트병으로 만든 북극곰 디자인 담요, 쓰임을 다한 가죽 자켓으로 만든 백팩, 버려진 티셔츠나 이어폰으로 만든 팔찌 등 다채로운 소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업사이클 작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 입장은 무료고, 전시된 제품 및 작품은 구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바다에 버려진 유리를 활용해 고객이 직접 목걸이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비용은 1000원이며 전액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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