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취업난 속에서 취직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구직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들은 하반기 취업을 위해 일찌감치 준비해야 할 항목들을 챙겨두는 것은 물론 자신감 확보를 위한 외모경쟁력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면접 시 첫인상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시술과 같은 쁘띠성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필러는 낮은 콧대를 수술하지 않고도 높일 수 있고 꺼지거나 굴곡 있는 이마 또한 매끈하고 봉긋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를 입체적으로 만들어준다.
업계 관계자는 "성형수술이나 지방 이식에 비해 시술 방식이 간편하고 시술 시간이 짧아 필러성형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다."라고 설명했다.
실제 필러를 이용한 성형은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칼을 대지 않는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흉터의 걱정 역시 없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일반 필러의 경우 이런 효과가 오래가지 않는다. 이는 자주 성형외과를 찾아야만 하는 번거로움과 경제적 부담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런 가운데 최장 10년까지 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필러 '아테콜필러'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일반 필러는 6개월가량 지나면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돼 효과가 사라지지만, 반영구필러는 한번 주입하면 10년 이상 지속되므로 유지 기간이 길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반영구필러 종류 중 유럽CE와 ISO의 승인을 받은 아테콜과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아테필은 세계적인 반영구 귀족필러 제품으로 기존 필러의 단점을 보완해 한 번의 시술로 10년 정도 반영구필러 효과가 지속할 수 있다.
필러전문병원 쁘띠퀸의원 곽은영 원장은 "최근 취업 및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아테콜필러가 빠르고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이 찾고 있다."며, "아테콜을 이용한 필러는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는 대신 그만큼의 숙련된 테크닉과 비결을 필요로 하므로 전문성을 최대한 고려해 필러전문병원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쁘띠퀸의원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의료기관 중 하나로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한국 문화관광대전에 참가했다. 그곳에서 반영구필러와 필러만을 중점진료, 또한 짧은 시간에 주사로 성형이 가능한 필러성형에 대해 홍보하였다. 의외로 중국인들도 필러성형에 대해 알고 있었으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