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포구,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10월1일부터 구청에서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동시 발급 서비스 시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10월1일부터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 발급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시행한다.


구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지난 21일 서부운전면허시험장과 업무협약을 체결,마포구청에서 국제운전면허증 신청과 교부가 가능해졌다.

그동안 민원인들은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을 위해서는 구청과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을 각각 따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마포구는 이런 민원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여권을 신청할 때 국제운전면허증을 함께 신청하면 여권 교부시 국제운전면허증도 함께 교부한다.

국제운전면허증은‘도로교통에 관한 국제협약’에 따른 96개국을 대상으로 발급하고 있으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이다.

마포구,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구자숭 민원여권과장(오른쪽)과 서부운전면허시험장의 이윤 민원부장(민원부장 이윤)과의 업무협약 체결
AD


국제운전면허증은 외국에 단기간 체류하는 경우 현지에서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별도의 절차를 거치지 않고 바로 운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권 신청자 중 국제운전면허증을 필요로하는 사람은 운전면허증, 사진(3×4cm) 1매와 수수료 8500원을 제출하면 된다. 국제운전면허증 수령은 신청 4일 후 여권을 교부 받을 때 함께 받을 수 있으며, 등기우편 발송을 원하는 민원인에게는 등기로도 송부해준다.


구자숭 민원여권과장은“앞으로도 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구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민원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