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대 교직원 청렴실천 결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전남대 교직원 청렴실천 결의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는 밝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바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5일 오후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용봉홀(여수캠퍼스 화상 진행)에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AD


"9월 직장교육 갖고,청렴문화 조성 다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는 밝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바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25일 오후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용봉홀(여수캠퍼스 화상 진행)에서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서 전남대학교 직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의 길잡이로서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직원들은 “공직자로서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하고, 업무수행 과정에서 부당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고 국민의 혈세인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을 결의했다.


이들은 특히, “청렴하고 공정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나부터, 지금부터, 우리 기관부터 솔선수범하자”고 뜻을 모았다.


전남대학교는 이날 결의대회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가 조성되고,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김은 물론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