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속도로 교통상황…'서울~부산 6시간10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고속도로 교통상황…'서울~부산 6시간10분' 사진=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차량이 몰리면서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 교통이 정체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25일 오후 모든 고속도로의 하행선 일부 구간에서 차량들이 시속 10∼30㎞대의 서행 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는 부산 방면 경부선입구∼반포나들목, 안성분기점∼천안휴게소, 청주분기점∼죽암휴게소, 칠곡물류나들목∼금호분기점 등 62.3㎞ 구간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특히 경부선입구∼반포나들목은 속도가 시속 10∼11㎞에 불과할 정도로 심한 정체를 보이고 있다.


중부고속도로는 통영 방면 마장분기점∼일죽나들목과 진천나들목∼남이분기점 50.5㎞ 구간이, 중부내륙고속도로는 괴산나들목∼장연터널남단, 상주나들목∼상주터널북단, 여주분기점∼감곡나들목 등 37.1㎞ 구간이 정체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발안나들목∼행담도휴게소와 해미나들목∼홍성나들목, 안산분기점∼팔곡분기점 등 42㎞ 구간이 서행 중이다.


오후 6시 승용차 출발을 기준으로 서울에서 전국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예상시간은 목포 6시간30분, 부산·광주 6시간10분, 대전 4시간, 강릉 3시간10분 등이다.


도로공사는 오후 5시까지 서울을 빠져나간 차량이 30만대이며, 자정까지 17만대가 추가로 서울을 벗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