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에 살고 있는 이씨 자매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분양을 앞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아파트를 함께 분양 받기로 했다. 언니 이씨(34세)는 올해 세살 딸 아이를 둔 학부모 인데 이 아파트에 시립유치원과 초, 중, 고교가 들어선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결혼 3개월차, 신혼인 동생 이씨(31)는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가 마련돼 있고 750m의 스트리트몰과 6개의 테마파크 등 커뮤니티 시설이 잘 마련돼 있어 단지 내 모든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 끌려 분양을 결심했다.
모든 편의 시설이 잘 마련돼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에 이씨 자매처럼 가족 단위 분양 상담객들이 늘고 있다.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의 약 9배 규모로 조성되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공동주택뿐 아니라 시립유치원 및 4개의 초ㆍ중ㆍ고교, 공원, 문화체육ㆍ근린생활시설 등의 도시기반시설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시설이 함께 들어서며 입주와 동시에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분양 상담사는 “각종 생활 기반 시설이 완비된 대단지로 공급되다 보니 전 수요층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며 “때문에 타 현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부모와 자식 이대 삼대, 형제,자매 등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방문해 분양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지하 2층, 지상 29층, 총 67개 동, 전용면적 44~103㎡로 지어진다. 단지 내 시립유치원과 초, 중, 고교가 들어선다는 것 외에도 750m 스트리트몰과 함께 대형도서관, 스포츠센터 등 6개의 테마로 이뤄진 대규모 테마파크가 들어선다는 점이 가족 단위 방문객을 끌어들인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대림산업은 이 아파트를 경제적으로도 여유롭고, 주변 환경도 쾌적해서 여유를 즐기면서 단지 내에는 모든 인프라가 갖춰서 ‘살기좋은’ 아파트를 짓는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750m 길이의 스트리트몰인 ‘한숲애비뉴'는 약국을 비롯해 피부과, 치과, 안과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대다수의 의료시설과 자녀들의 교육을 책임질 수 있는 학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가와 쇼핑, 문화생활 등 즐거움을 제공하는 카페 및 레스토랑도 함께 조성돼, 입주민 편의를 증폭시킴과 동시에 신사동 가로수길 못지 않은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대형도서관, 스포츠센터 등 6개의 테마로 이뤄진 대규모 테마파크는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라이브러리파크(Library Park)는 호수를 중심으로 수변데크가 설치돼 도서관과 공원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여유와 사색이 넘치는 공간으로 탄생된다. 단지 중앙에 들어서는 포레스트파크(Forest Park)는 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산책 숲길이 조성된다.
스포츠파크(Sports Park)는 실내ㆍ외 운동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는데 야외 및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ㆍ피트니스ㆍ스피닝ㆍ필라테스ㆍ요가ㆍ당구ㆍ탁구를 즐길 수 있는 운동실과 대형사우나와 샤워시설이 구비된다. 피크닉파크(Picnic Park)에는 가족과 함께 여유롭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숲 속 휴게쉼터, 피크닉마당이 함께 마련된다. 어린 자녀가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는 에코파크(Eco Park)에는 생태연못을 중심으로 수생식물이 식생하는 자연친화적 경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3개의 공간에 조성되는 칠드런파크(Children Park)에는 제각각 다른 테마를 부여하고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증대시켜 준다는 계획이다.
한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 물량이 전체 89%를 차지한다. 동탄2신도시와 직선거리로 불과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KTXㆍGTX 동탄역이 차로 10분대면 닿는다. 동탄2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동탄2신도시와 직접 연결되는 84번 국지도가 공사 중으로 향후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2016년 상반기 KTX동탄역이 개통되면 동탄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12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의 사업부지 내 현장 전망대를 오픈하고 사업지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중이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의 현장전망대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완장리 858-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방문객들을 위해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분양홍보관과 용인시청, 오산이마트, 기흥역 등 현장 인근 지역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다
문의: 1899-7400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