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라이엇 게임즈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2015 시즌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특별 사이트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롤드컵 특별 사이트에는 대회의 일정과 경기 결과, 순위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또, 유명 LoL e스포츠 선수들이 등장하는 다큐멘터리 영상이 공개되고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코너도 신설된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롤드컵 관련 정보 코너를 통해서는 매년 롤드컵 기간에 마련됐던 특별 페이지에서 제공했던 부분과 동일하게 대회 뉴스 및 화보, 일정, 팀 정보 등이 알기 쉽게 제공된다. 또한 특별 사이트 내에서 생중계로 제공되는 롤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특별 페이지에는 롤드컵과 관련된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는 부분이 신설됐다. 오는 26일에는 특별 사이트에 LoL e스포츠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전설, 날아오르다' 다큐멘터리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되고, 27일부터 29일까지 각 선수별 티저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8월 공개된 1차 예고편에는 '페이커' 이상혁 등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는 인기 선수들이 등장해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플레이어들이 롤드컵 경기 결과를 직접 예측할 수 있는 '승부의 신' 코너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이 코너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경기 결과를 예측해 입력하고, 적중률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직전 각각 1회 응모가 가능하며, 팀과 순위 적중 여부에 따라 차등돼 지급되는 포인트를 합산해 상품이 지급된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선수 영상과 승부예측 페이지 등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e스포츠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전세계 최고 팀들의 승부가 펼쳐지는 롤드컵과 더불어 특별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