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신일산업";$txt="";$size="510,765,0";$no="20150918141235447455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신일산업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선풍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10년 연속 1위 기록이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신일산업은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부문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선풍기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확고히 지켜냈다.
신일산업은 56년의 탄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이러한 신일산업의 혁신은 최근에 선보인 프리미엄 선풍기 제품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 터치 안전 선풍기는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다양한 풍속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고민해 8단계까지 조절 가능한 초미풍 선풍기를 개발하는 등 선풍기 시장의 새 바람을 몰고 오고 있다.
이처럼 신일산업은 보다 새롭고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기존 서울 연구소에 이어 천안에 R&D 연구소를 신설하며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10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인증이라는 쾌거를 얻을 수 있었다.
신일산업의 김영 회장은 "신일산업의 역사는 대한민국 선풍기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시원하고 풍성한 바람으로 오랫동안 대한민국 국민의 가까운 친구로 사랑 받아왔다. 신일산업은 앞으로도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를 고민하고 고객 중심의 기술 개발로 뛰어난 기술력의 선풍기를 선보이며 행복한 바람을 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고객의 만족도와 상품 특성을 반영해 개발한 종합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및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