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신한금융투자는 변동성이 큰 시장환경 속에서 고객수익률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후관리 자동 Alert 시스템’, ‘S큐레이터 가디언 서비스’, ‘신한아이 알리미 서비스’ 등 사후관리서비스 3종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사후관리 자동 Alert 시스템’은 E·DLS, 채권, 신탁, 랩 등 다양한 금융상품의 수익률을 추적, 시장 하락 시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각 상품별로 일정한 하락지점에 도달하면 해당 고객의 PB에게 총 3차에 걸쳐 ‘경보(Alert)’가 발생하고, 시장 이상을 조기에 감지한 PB는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리밸런싱 등 대응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고객이 직접 시장 변동을 빠르게 확인,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도 있다. ‘S큐레이터 가디언 서비스’다. 보유한 증권이나 랩 서비스 등의 수익률이 투자자가 미리 정한 수익률 구간에 다다를 경우 Push메시지를 통해 즉시 알려준다. 하락 시에는 빠른 상황 파악을 통해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고려할 수 있고, 상승 시에는 목표수익률에 도달한 자산을 매도해 수익금을 확보할 수 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원할 경우 Push 메시지의 ‘상담신청’ 버튼을 통해 투자조언을 들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HTS인 ‘신한아이’를 통해 등록 가능한 ‘신한아이 알리미 서비스’도 포트폴리오 관리에 유용하다고 전했다. 국내외 지수 알림, 종목별 목표가격 도달 시 알림, 특정 종목의 현재가 알림 등을 미리 설정해두면 원하는 시각에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펀드 등 금융상품의 만기, 수익률도 알림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오해영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장은 “고객수익률 제고는 신한금융그룹이 추진하는 ‘따뜻한 금융’의 일환이자 고객을 섬기는 밑바탕”이라며 “신한금융투자는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해 투자수익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