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사업 외길 50년, 안심 먹거리 개발과 식문화 트렌드 선도
백산수 등 혁신제품으로 중국 등 세계 시장 공략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의 맛으로 세계를 울린 농심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1965년 9월18일 창립 이후 농심은 반세기 동안 신라면과 새우깡을 중심으로 국내 라면 및 스낵시장에서 1위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약 100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농심은 국내?외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는 혁신제품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17일 신춘호 회장, 박준 사장 등 임직원과 계열사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에서 박준 사장은 "농심 성장의 역사는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사라 할 수 있으며, 농심은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하며 발전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1970년대초 회사 사활의 기로에서 회생의 전기를 마련한 것이 짜장면(70년), 소고기라면(70년), 새우깡(71년) 등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신제품 개발이었다"며 "지나온 50년 속에 녹아든 부단한 자기혁신 본능을 새롭게 해 백두산 백산수를 중심으로 글로벌 농심, 100년 농심을 이룩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농심은 올해에도 3mm의 굵은 면인 우육탕면과 짜왕으로 면발 중심이라는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10월에는 백두산 백산수 신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농심은 국내 1위 생수 브랜드를 키웠던 저력을 모아 백산수를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육성할 방침이다.
농심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안전과 간편에서 건강과 행복으로 기업의 핵심 목표를 재정립했다. 짜왕 등과 같이 창조적인 혁신제품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신라면의 신화를 계속해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농심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국내외에 거주하는 전·현직 임직원 6500여명에게 기념선물을 전달했다. 신라면, 너구리, 짜왕, 수미칩 등 농심을 대표하는 50개 제품과 감사편지가 담긴 특별패키지로, 제품에 녹아든 의미와 임직원의 노고를 되새겨보자는 뜻을 담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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