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핀에어 핀란드 북단 탐험대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핀에어(www.finnair.com/kr)가 올 겨울 핀란드에서 펼쳐질 '100일간의 Polar Night Magic' 캠페인에 참가할 한국 대표 탐험가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핀에어가 핀란드 관광청과 함께 기획한 '100일간의 Polar Night Magic' 캠페인은 한국, 중국, 일본, 독일, 영국의 5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국에서 선발된 대표들은 핀란드 라플란드 현지에서 오로라 탐험, 카우보이 캠핑, 개 썰매 여행, 빙벽 등반, 얼음 다이빙 체험 등을 경험한다.


라플란드는 핀란드 북부에 위치한 유럽 최북단 지역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핀란드 유명 탐험가이자 세계 오리엔티어링 챔피언십(World Orienteering Championships) 금메달리스트 '파시 이코넨(Pasi Ikonen)'이 각국 대표를 직접 인솔하며 다양한 북극 탐험 노하우를 전수한다.


파시 이코넨은 국경수비대원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시작, 이후 운동선수로 전향해 많은 국제대회에서 승리한 바 있다. 2008년에는 무원조 남극 탐험에 성공했으며 지금까지 야생 탐험 가이드로 10년 넘게 활동해오고 있다.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100일간의 Polar Night Magic'(http://polarnightmagic.co.kr)에 지원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이달 14일부터 10월 19일까지다. 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오는 12월 5일부터 2016년 3월 3일까지 핀란드 라플란드에 거주하게 된다. 캠페인 기간 내 여정은 동영상과 사진 등을 통해 매주 캠페인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김동환 핀에어 코리아 지사장은 "새롭고 특별한 여행경험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핀에어와 핀란드 관광청이 특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천혜의 자연 환경이 펼쳐진 아름다운 핀란드 라플란드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원하는 이들이라면 주저 말고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