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이트진로, 韓 소주 역사 담은 '히스토리잔' 출시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91년간 이어온 대한민국 대표소주 참이슬의 정통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

하이트진로, 韓 소주 역사 담은 '히스토리잔'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하이트진로의 No.1 소주 브랜드 참이슬은 국민에게 사랑받아온 소주명가의 91주년 정통성을 알리기 위한 히스토리잔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히스토리잔은 중·장년 층부터 젊은 층까지 대힌민국 전 세대와 함께하며 대한민국 소주의 역사이자 소주 본연의 맛을 지켜온 참이슬의 91년 역사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참이슬이 선보인 히스토리잔은 진로가 탄생한 1924년부터 2015년 현재까지 참이슬의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6개의 로고를 소주잔에 넣은 한정판으로 제작돼 그 가치를 높였다.


참이슬은 진로에서부터 시작해 91년간 대한민국 소주의 맛을 지켜온 정통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품질, 브랜드파워, 판매량 등 모든 부분에 있어 대한민국 소주의 역사를 새로 써왔다.


6개의 잔은 복의 상징인 두꺼비를 최초로 심볼로 채용한 1995년 로고, 진로소주의 전국적인 열풍으로 진로주조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알린 1967년 로고, 대한민국 대표 소주라는 자부심이 담긴 상품인 진로에 맞춰 사명을 진로로 변경한 1984년 로고, 진로를 순 우리말로 변경한 참이슬이 탄생하면서 6개월 간 1억병 판매 2015년까지 250억병의 신화를 만든 1998년 로고, 소주의 본연의 깊고 진한 맛으로 정통성을 이어가는 2015년 참이슬 클래식 로고, 대나무 숯 정제로 이슬같이 깨끗해 대한민국 모두가 즐기는 참이슬 후레쉬의 2015년 로고 등 총 6개로 구성됐다.


이강후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한 브랜드가 91년이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지속돼 왔다는 것만으로도 참이슬이 가지는 브랜드 가치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다고 할 수 있다"며 "이번 히스토리잔은 참이슬 91년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제작돼 장년층에게는 참이슬과 함께한 추억을, 젊은층에게는 참이슬의 정통성을 전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